기업CS교육 이젠 코리아에듀에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친절교육프로그램] 기업cs교육 기업에 필요한 CS의 모든것! 한국CS경영연구소안녕하세요^^한국CS경영연구소 입니다.지금까지 이런 CS교육은 없었다!오늘은 기업에 필요한 친절, CS의 모든 것!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려구 합니다.CS (Customer-Satisfaction) : [고객만족]고객의 만족은 기업의 성장이 된다라는 말이 있죠^^고객만족이 되기 위해서는친절함만 있어서는 안되겠죠 ㅠ.ㅠ너~무 친절하지만 전문성이 없다면불편함을 느끼게 되고,전문성만 있고 불친절한 직원을 만나게 되면외부고객과 내부직원들간의 만족감을 얻기 힘듭니다.고객만족을 위한 친절교육!즐거움과 놀라움이 함께하는 의미있는 교육!전문성과 친절함을 사로잡은 저희 한국CS경영연구소만의 차별화된친절CS교육 함께 살펴보겠습니다.^^과거에는 친절 서비스라고 생각하면,승무원, 호텔리어등의 직종을 많이 떠올립니다.그러나 현재는 공무원, 경찰, 기업 모두에게도 기업cs교육 친절함을 추구하는 시대감성을 자극하는 시대가 찾아왔습니다.딱딱한 강의 진행이 아닌,기업에 알맞는 다양한 사례들을 통하여더욱 쉽게 와닿고 감성을 터치하는한국CS경영연구소 친절교육!상황과 함께 살펴볼까요~?[상황1]연인과의 기념일!연인의 손에 들려진 쇼핑백이 보이네요저는 점차 기대를 하게 됩니다.(샤x, 프라x, 구x, 루이비x(?))드디어 기대하던 선물 받은 당신!원하던 선물이 아니어서 실망을 했지만티를 내지 않고 기뻐합니다.( 괜시리 마음한켠이....)우리 고객들도 똑같습니다.고객이 기대했던 것 만큼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불만족이 일어나게 되고 괜히 기분 상하기도 합니다.이러한 현상을기대불일치이론이라고 하는데요~^^기대보다 결과가 좋으면 만족함을 줄 수 있고,또는 우리가 하는 서비스가 당연하다고 생각 기업cs교육 할 수 도있습니다.그래서 당연함의 +1을 더 해줄 수 있는따듯한 말한마디와 마음 표현, 더 노력하는 모습을 본다면 고객에게 더욱 만족스러운서비스를 제공받는다고 느낄거에요^^무엇을 주느냐보다 어떻게 주느냐가 중요합니다.같은말을 해도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따듯한 감성으로 표현하기한국CS경영연구소만의 차별화된교육첫인사 - 마무리까지 만족감을 주는1회차 ~10회차 교육함께 보겠습니다!1차수서비스마인드-작지만 강력한 CS “행복하게 일하는 직원들의 비밀” -세상에 이런 일이 “친절한 서비스 성공사례” 공유-서비스의 관점을 변화, 긍정마인드 및 전문성에 따뜻함을 더하는 말과 행동의 차이 알기2차수고객경험관리시대,2019 서비스의 트렌드 및 인식- 2019년 서비스 트렌드! 고객 기업cs교육 경험 관리 시대! CEM의 중요성! -“이런 실수 있나요?” 우리기관에서 많이 다루는 사례에 집중 해보기- 우리기관의 고객경험관리사례 VS 동일업종 타 기관의 고객경험관리 사례 분석3차수친절 서비스응대 - 우리기관 직원들로부터 비롯되는 친절의 시작 인사- T.P.O에 알맞은 기분 좋은 인사 예절 및 분위기를 따듯하게 만드는 긍정스몰토크 실습- 서비스 응대 : 호감 가는 표정 연출 및 정확한 안내 (첫인상의 힘, 행동의 힘, 언어의 힘)4차수전화응대&보이스 트레이닝 - 우리기관 최일선의 접점! 전화응대 333기법 및 응대 중요성 - 신속, 정확, 기업cs교육 정중 응대를 통한 긍정적인 우리기관의 이미지 전달 - 고객경험관리시대 사례로 알아보는 현장에서 자주 일어나는 전화응대 1:1실습 5차수고객접점 MOT분석- 고객과 마주치는 3초의 순간 서비스가 결정된다! M.O.T의 이해- 외부고객 입장에서 바라보는 MOT : ‘우리기관의 하루 MAP 만들기’- 고객 상황 별(예민도에 따른) 만나는 접점 살펴보기 : ‘방문-접수-대기-고객응대-퇴장’까지 각 접점의 디테일한 멘트 및 행동 엿보기6차수서비스커뮤니케이션- 우리기관 내 실제 상황 실습을 통한 유형 내부&외부고객과 올바른 소통- 내부&외부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가로막는 4가지 장벽 (NH장벽, 독점장벽, 검색장벽, 이전장벽)- 접 점 기업cs교육 부서마다 신뢰감을 주는 직원들의 서비스커뮤니케이션 찾기 7차수고객 유형 별 응대 DISC진단 - DISC교육의 필요성: 서로 다른 유형에 대해 “틀리다”의 오해가 아닌 “다르다”- PPS진단을 통한 자신의 행동 유형 및 고객 행동 유형 체크- 고객 유형 별 DISC 유형 별 진단 및 해석 / 유형 별 고객응대 피드백 : D형 (주도형) / I형 (사교형) / S형(안정형) / C형(분석형) : 고객 각 유형 별 화가 났을 때 어떻게 할까? 대처방안 토의 8차수불만고객응대- 실제 우리기관에서 자주 기업cs교육 발생하는 컴플레인 사례 및 처리방법 (고객의 소리)- 위기를 기회로 바꾸자! 컴플레인 사례 별 응대 법- 1 : 1 실습 “리얼 현장 속으로!! 불만복구공사 5단계 역할연기(R/P) 상황극 9차수핵심가치찾기행동 변화- 만다라트 기법을 활용한 2019년 우리기관 핵심가치 및 행동변화관리- “같이“의 “가치“ 우리기관으로 부터 오는 친절 및 행동 변화 아이디어 제안- 함께 멀리 가자! 행복하게 변화되는 우리기관 행동 실천 법 공유 및 체득화10차수서비스 감정 조절- 자신에게 어울리는 직무 스트레스 ‘나만의 비상구’ 찾기- 회복탄력성 진단! RQ(KRQ-53) 를 기업cs교육 통해 알아보는 자신의 감정조절능력 진- 서비스 감정 노동의 현실 및 대처 방안 토의 및 몸,맘,쉼 셀프 토닥다양한 프로그램들을딱딱하지 않게 유쾌!상쾌!통쾌! 활동 수업과교육을 듣고 직원들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분위기를 이끌어가도록!!고객의 만족도 중요하지만직원들의 마음도 토닥토닥 하며위로받고 유용하게 배울 수 있는 의미있는 수업들로 진행이 되고 있답니다^^오랫동안 여운있고 의미있는 교육을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한국CS경영연구소에 제안서 문의해주세요 ᕙ(•̀‸•́‶)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