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솟는 해상운임 & 컨테이너 가격…홍해사태, 파나마운하 가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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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솟는 해상운임 & 컨테이너 가격…홍해사태, 파나마운하 가뭄...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 컨테이너운임 발틱운임지수를 알아보겠습니다.​​​​​​해운주 등락률이 심상치 않아 보입니다.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수에즈 운하는 예멘 반군이 민간선박을공격을 하기 시작해서 선주들이 배를 희망봉으로 돌려서 가고 있습니다. ​파나마 운하는 가뭄으로 인해 하루통과대수를 제한 하고 있습니다.​그런 이유로 운임지수가 오르고 있습니다. ​운임지수를 확인할수 컨테이너운임 있는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해운업의 경기지표인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발틱운임지수 (BDI) 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①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 (SCFI)​​​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hanghai Containerized Freight Index, SCFI)중국 상하이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컨테이너 운송시장의 운임 변동을 나타내는 지수입니다. SCFI는 2005년 12월에 시작되었으며, ​중국의 주요 수출 항로에 대한 컨테이너운임 15개 항로의 스폿(즉시체결) 컨테이너 운임을 반영합니다. 스폿 운임은 일정 기간 동안 약속된 운임이 아니라, ​표에서도 보다시피 단기적으로 20년도 운임이 급상승한것을 알수 있습니다.​​​​한국관세물류협회​​②발틱운임지수 (BDI)​​발틱운임지수(Baltic Freight Index)는 세계 해운 시장에서 사용되는 중요한 경제 지표 중 컨테이너운임 하나로, ​선박 운임의 가격 변동을 측정합니다. 발틱해운거래소에서 제공하는 이 지수는 다양한 선박의 크기와 유형에 따른 네 가지 지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Baltic Capesize Index (BCI): 대형 선박인 케이프사이즈(Capesize) 선박의 운임 지수를 나타냅니다. 케이프사이즈 선박은 대량의 컨테이너운임 원재료 및 광물을 운반할 수 있는 큰 크기의 선박으로, 주로 철광석 및 석탄 운송에 사용됩니다.​Baltic Panamax Index (BPI): 중형 선박, 판라막스(Panamax) 선박의 운임 지수를 나타냅니다. 판라막스 선박은 파마나 운하의 제한을 받지 않는 크기로, 컨테이너운임 주로 곡물 및 석탄 운송에 사용됩니다.​Baltic Supramax Index (BSI): 중소형 선박인 수프라막스(Supramax)선박의 운임 지수를 나타냅니다. 수프라막스 선박은 다양한 화물을 처리할 수 있는 중간 크기의 선박으로 다양한 운송 용도에 사용됩니다.​Baltic Handysize Index (BHSI): 소형 컨테이너운임 선박, 핸드사이즈(Handysize) 선박의 운임 지수를 나타냅니다. 핸드사이즈 선박은 작은 규모의 항구에 적합하며, 주로 특수화된 화물이나 제한된 항만에서 운송 작업에 사용됩니다.​한국관세물류협회​​​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와 발틱운임지수는 세계적인 무역 활동을 나타내는 주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습니다.​해운 및 무역 시장의동향을 파악하는 컨테이너운임 것은 중요한 부분이므로, ​한국관세물류협회 사이트를 참고하면 운임 지수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마린트랙픽,항공트랙픽을 통해 파마나,수에즈운하 근처를 보면 ​파나마 운하는많은 배들이 대기하는걸 볼수있고 예멘 근처로는 비행기가 많이 없는걸로 보이네요 ​​​​이상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 발틱운임지수BDI를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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