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운임지수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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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운임지수란?

​​안녕하십니까,해외이사 해상운임 전문 기업 지오무빙입니다.​​​이번 글에서는 컨테이너 해상운임 인상으로 인해서 해외이사 비용이 인상된다는 안내를 드립니다.​​​글로벌 해상운임은 9주 연속 상승했었는데, 이 기조는 올 하반기에도 지속될 전망이라고 합니다.​​​그래서 지오무빙(GO-MOVING)도 부득이하게 비용 인상을 결정하게 해상운임 되었으니 고객님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특히나 이번에 홍해 사태 영향으로 글로벌 선사들이 수에즈 운하 대신에 남아프리카 희망봉으로 우회하게 되어서 운임 상승이 되었는데요.​​​희망봉 우회로 운항 거리는 증가하고 선복 공급 부족 현상이 해상운임 더해지고 중국 노동절 전후 소비가 늘어난 것도 운임 상승에 영향을 주게 되었습니다.​​​코로나 19 사태 이후 지난 5월 31일에 처음으로 SCFI(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가 3천선을 돌파했었고 그 후에 한 차례 운임이 올랐었는데,​​​3000선을 돌파한 해상운임 것은 물류 적체 현상이 심했던 2022년 8월 26일 이후 약 1년 9개월 만입니다.​​​​올해 하반기 운임 상승세 전망의 이유는?​2024년 하반기 컨테이너선 시장 전망 보고서에 따라 2024.05.10일 기준 3대 주요 해운동맹 해상운임 선사의 25개 아시아~유럽 노선 투입 선박이 36척 부족한 상황입니다.​​얼라이언스 노선 유지를 위해 필요한 총 선복량 9.6%가 결항하는 것과 같은 영향으로 선복 공급은 단기간에 개선이 되기 어려울 것 같다고 합니다.​​​특히 해상운임 미국 물동량 수요가 살아나고 있으며 미국의 올해 1분기 수요는 지난해 1분기 대비 17.2%가 오른 584TEU를 기록했습니다.​​​성수기가 조기에 시작되며 유휴 선복도 거의 없고, 수입 업체들이 공급망 지연에 대비를 하기 위해서 해상운임 컨테이너를 미리 선적한 것으로 추측됩니다.​​​물론 홍해 사태로 인한 희망봉 우회와 선복 부족 등의 공급 충격은 단기간에 해결은 되기야 하겠지만,​​북미 수요 개선이나 경기 순환에 따른 중장기적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보여, 해상운임 컨테이너 운임 상승세는 당분간 유지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해상운임은 지속적으로 강세를 향하고 있어 지오무빙(GO MOVING)의 해외이사 비용도 심사숙고 끝에 인상을 결정하였음을 안내드리고,​​​지오무빙은 비용의 가치보다 더 높은 가치의 서비스 제공을 해드리기 위해 해상운임 앞으로도 고객님들께 최선을 다하겠음을 약속드립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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