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테이너 운임지수는 아직 Peak Out 이 아니라는 시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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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 운임지수는 아직 Peak Out 이 아니라는 시각

어제까지만 컨테이너운임 해도 흐렸던 날씨가 오늘은 참 좋네요. 하늘이 아주 푸릅니다. ㅎㅎ​9월 19일 출근하며 읽는 경제기사, 출경기! 시작해 보겠습니다.트러스톤자산운용이 제기한 BYC 이사회 의사록 열람 및 등사 신청을 법원이 받아들였습니다. BYC는 부동산 가치만 1조 원이 넘고 연 200억 원 이상 영업이익을 내고 있지만 9월 16일 종가 기준으로 시가총액이 2,420억 원입니다. 트러스톤은 내부거래에 따른 사익편취 의혹, 컨테이너운임 대주주의 폐쇄적인 경영, 하도급법 위반으로 인한 회사 이미지 추락 등을 저평가 요인으로 꼽았어요. 이번 인용 결정으로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최근에 에스엠엔터테인먼트도 얼라인파트너스자산운용의 압박으로 주주들로부터 비판받아온 라이크기획과의 프로듀싱 계약을 끝내겠다고 밝혔죠. 에스엠은 매년 영업이익의 2~30%를 음악 자문 등의 명목으로 이수만의 라이크기획에 지급했었죠. 이게 주주가치를 훼손한다는 지적을 받아왔습니다. 이번 계약 종료로 16일 하루 컨테이너운임 동안 에스엠 주가가 18.6% 급등했답니다. 이런 기관투자가들의 주주 행동주의가 더욱 힘을 얻어서 기업가치 제고에 영향을 미치면 좋겠습니다. 현대건설이 1조 9천억원대 필리핀 도시철도를 수주했다고 합니다. 마닐라 도심을 관통하는 철도공사를 수주한거에요.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57개월(약 6년)입니다. 현대건설이 해외 경쟁사들을 제치고 필리핀 정부의 대규모 철도사업을 연이어 수주하고 있습니다. 향후 대규모 개발이 기대되는 필리핀 건설시장에서 유리한 고지를 컨테이너운임 선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기사입니다. 예전에는 한국에선 비싸게 팔고, 외국에선 싸게 판다고 욕했던 자동차 산업이 지금은 달라졌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보다 미국에서 더 비싸게 팔고 있다고 하네요. 달러 강세 효과도 작용하지만, 작년 환율로 적용해도 미국이 더 비싸게 팔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같은 차급에 비슷한 성능이라도 지레 겁을 먹고 다른 브랜드보다 가격을 싸게 내놓았었다는 현대차 컨테이너운임 내부 관계자의 코멘트가 있었네요. 현대차와 기아의 이미지가 개선되면서 가격도 오르고 좋은 차를 만드는 제값도 받고 당연히 이래야죠. 다만 바이든의 인플레이션 감축법 때문에 이런 가격 전략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 미지수라고 합니다. 여기까지가 끝인가 보오. 그런 건가요... 컨테이너 운임이 한 달 새 33% 폭락했습니다. 한진, HMM 주가가 더욱 안 좋아지겠네요. 어쩌면 비정상적인 해상 운임이 컨테이너운임 정상으로 회귀하고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넥슨이 미국과 유럽을 겨냥한 대작이 쏟아진다고 합니다. 국내 회사 중 최다인데요. 넥슨은 올해 들어서 거의 매달 신작을 공개하거나 출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 선보이는 게임만 최소 9개라니 대단하네요. PC와 콘솔 위주인 북미 유럽시장을 겨냥한 대작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넥슨이 2019년 회사 매각이 무산돼서 강도 높은 조직개편을 단행했고 컨테이너운임 부진한 게임들을 정리했죠. 흥행 가능성이 큰 신작에 역량을 집중해왔습니다.여기에 상속세를 내는 데 필요한 실탄을 마련하기 위한 주가 방어와 연관이 있다는 분석도 있다고 합니다. 넥슨은 지난달 기존 자사주 매입분을 소각하고 2025년까지 최대 1000억 엔어치 자사주를 매입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넥슨은 국내가 아니라 도쿄 증시에 상장했습니다. 가끔 모르시는 분들 계시더라고요. 10년 장기투자했다면 시가총액 상위 컨테이너운임 기업의 절반이 10년 전 주가보다 더 낮은, 손실이라고 합니다. 2012년 시총 10위 권 가운데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 주식이 가장 많이 올랐고, LG화학은 LG엔솔 물적분할에도 선방했고, 기아는 소폭 상승했다고 합니다. ​현재 시총 10위권에서는 SK하이닉스와 삼성SDI가 10년 새 가장 많이 올랐다고 합니다. 각각 326%, 316%니 3배가 넘게 올랐네요. 월요일에 지지 마시고, 오늘도 힘찬 하루 보내세요! 컨테이너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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